[일본/가나가와] 카이 하코네(Kai Hakone) 카이세키 요리(석식)

Posted by adinunipapa
2015. 2. 4. 16:34 여행/일본

  지난 몇 년간 나태하게 살아온 스스로를 반성하며 올해는 정말 "뭐라도" 하려고 마음먹은 탓인지..정말 1월초부터 회사에서 일 폭탄이 떨어져서 블로그를 들여다 볼 시간조차 없었던 한 달 이었다. 내가 "뭐라도" 하려고 했던게 회사 일을 말하는 건 아니었는데..ㅠㅠ 뭐 어쨌든 2월부터는 안정을 되찾고 다시 블로깅을 시작해 보려고 한다. 그리고 올해는 정말 꼭 그게 무엇인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뭐라도" 할 예정이다.

 

  각설하고 카이 하코네 얘기로 돌아오면, 어찌보면 당연한 이야기일 수도 있겠지만 호시노 리조트의 카이세키 요리는 기본 구성(전채-핫순-국-회-튀김-찜-일품요리-식사-후식)은 비슷한 것 같다. 지역 특성에 맞게 재료들이 다소 변화될 뿐. 

 

  카이 하코네에서는 석식과 조식 모두 방이 아니라 관내 식당에서 먹는다. 카이 하코네에 다녀온지 벌써 1년이 넘어버려서 기억은 흐릿하지만, 우리나라의 하얀 순두부찌개와 비슷하던 두유머랭 전골이 참 맛있었던 것 같다.  

 

  아래는 카이 하코네의 올 겨울 메뉴표(기본)인데, 2013년 가을과 비교하면 많은 메뉴들이 바뀌었지만, 두유머랭 전골은 여전히 일품요리로서 변하지 않는 걸로 보아 카이 하코네의 시그니처 메뉴인 것 같다. 참고로, 추가요금이나 숙박플랜에 따라 특별 메뉴가 제공되는데, 올 겨울에는 쇠고기 전골을 제공하고 있다.  

 

 

  회사일로 찌들었더니 따뜻한 온천욕이 그리운데 올해에는 일본으로 온천여행을 가기는 어려울 것 같고..이 겨울이 지나가기 전에 국내에 있는 온천에라도 꼭 다녀오고 싶다. 안되면 동네 목욕탕에라도, 그것마저 어렵다면 반신욕이라도 꼭 하고 말겠다.

 

  아래는 2013년 10월에 찍은 카이 하코네 카이세키 사진들이다. 매번 여행 후에 느끼는 거지만 사진을 좀 더 잘 찍고 싶다. 너무 영혼이 없이 사진을 찍어대는 것 같다ㅠㅠ 올해는 "사진부터라도" 영혼을 담아 찍어보도록 해야겠다.

 

2014/12/29 - [일본/가나가와] 카이 하코네(Kai Hakone) 관내시설 및 온천소개

 

2014/12/15 - [일본/가나가와] 카이 하코네(Kai Hakone) 온천료칸 예약 및 방소개

 

2014/12/08 - [일본/가나가와] 도쿄에서 카이 하코네(Kai Hakone) 온천료칸 가는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