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가나가와] 도쿄에서 카이 하코네(Kai Hakone) 온천료칸 가는 길

Posted by adinunipapa
2014. 12. 8. 10:06 여행/일본

  하코네는 가나가와현 남서부의 하코네산 일대를 가르키는 통칭인데, 하코네는 도쿄에 근접한 온천지역으로 일본인은 물론 해외 관광객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명소이다. 보통 하코네 여행 시에는 하코네 프리패스(5,140엔)를 이용하는데, 하코네 프리패스에는 신주큐에서 하코네(하코네유모토역)까지의 왕복 기차요금(로망스카의 경우 추가요금 발생)과 하코네에서의 교통요금(등산전차, 등산케이블카, 등산 로프웨이, 등산버스, 해적선 등)이 포함되어 있다.

 

  하지만, 하코네 프리패스를 이용한 하네코 여행코스는 이미 여러 번 다녀왔기에, 작년 10월 일본여행 때에는 호시노 리조트(Hoshino resort, 星野リゾート)의 카이 하코네(Kai Hakone, Kai 箱根) 온천료칸만을 다녀오기로 했다.

 

  앞서도 밝힌 것처럼, 호시노 리조트는 일본 각지에 약 30여개의 럭셔리 리조트(호시노야), 고급료칸(카이), 스키리조트(리조나레)를 운영하는 리조트 그룹으로, 그 중 카이(Kai)는 온천료칸 브랜드로써 현재 일본 각지에서 8개 온천료칸을 운영 중이다. 호시노 브랜드인 호시노야 가루이자와에서 좋은 기억을 안고 돌아왔기 때문에, 이번에도 고민 없이 호시노 리조트 브랜드를 선택하게 됐다. 아내와 함께 호시노 리조트 브랜드 모두를 돌아보는 것이 버킷리스트이기도 한데, 올해까지는 3개의 브랜드를 돌아보았으니, 아직도 갈 길이 많이 남았다 ㅠㅠ 

 

  본론으로 돌아와서 도쿄에서 카이 하코네로 이동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기본적으로 카이 하코네는 하코네유모토역(箱根湯本駅)에서 택시로 7~8분거리(약 1,000엔)에 위치(도보로는 구글맵상 약 30분 소요)해 있고, 도쿄에서 하코네유모토역까지는 신주쿠역(新宿駅)에서 오다큐선(Odakyu Line, 小田急線)을 통한 직통(로망스카, 지정석) 또는 오다큐선이나 JR선을 통해 1회 환승(신주쿠-오다와라小田原駅-하코네유모토, 일반열차)해서 이동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운행의 빈도, 요금 등을 고려했을 때 오다큐선을 통한 이동을 권장한다.

 

  오다큐선 티켓은 자동발매기(이용방법은 링크참조) 또는 오다큐여행서비스센터(한국어 대응 가능)에서 구매하면 되고, Suika, Pasmo등의 IC카드를 이용해도 된다. 다만, 로망스카는 전 좌석 지정석이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자동발매기나 오다큐여행서비스센터를 통해 특급권을 구매해야 한다. 다만, 특급권을 구매하지 않고 타는 경우, 기존 요금 대비 300엔이 가산되며, 좌석 지정은 불가능하다고 한다.

 

1. 일반열차 이용(1회 환승 필요)

 

       ■ 노선: 신주쿠(JR쇼난신주쿠선湘南新宿ライン 또는 오다큐선)-오다와라(하코네등산철도箱根登山鉄道)-하코네유모토

       ■ 소요시간(환승시간 제외): JR선 1시간 29분, 오다큐선 1시간 42~1시간 50분

       ■ 요금: JR선 1,800엔, 오다큐선 1,190엔

       ■ 시각표는 링크 참조: JR선, 오다큐선(小라고 적힌 부분이 오다와라행)

 

2. 오다큐 로망스카 이용(직통)

 

       ■ 노선: 신주쿠역에서 하코네유모토역까지 직통

       ■ 소요시간: 1시간 30~40분

       ■ 전 좌석 지정제, 특급권 발권 필요

       ■ 요금: 2,080엔(승차권 1,190엔, 특급권 890엔)

       ■ 특급권: 평일 출발의 경우 당일 구입도 가능하나, 주말의 경우 사전 예약 추천(승차일 8일전부터 예약 가능)

       ■ 시각표는 링크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