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가나가와] 카이 하코네(Kai Hakone) 관내시설 및 온천소개

Posted by adinunipapa
2014. 12. 29. 14:43 여행/일본

  온천료칸인 만큼 핵심 시설은 역시 온천이다! 하코네는 하코네 화산의 칼데라(화산 중앙의 움푹 꺼진 곳) 안에 센코쿠하라・고라・하코네유모토 등 20여 개의 온천을 품고 있는 유수의 온천지로서, 카이 하코네는 그 중 하코네유모토 온천수를 사용하고 있다. 하코네유모토 온천수는 염화물천으로서 창상, 화상, 만성피부병, 만성부인병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관내 온천시설은 지하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후 15:00부터 익일 오전 11:30분까지 이용 가능하다. 남녀온천이 구분되어 있고, 따로 남녀온천 교대는 하지 않는다. 앞서 밝힌 것처럼 카이 하코네는 계곡과 숲속을 접하고 있는데, 관내 온천시설은 한쪽 벽이 개방되어 있는 반노천 형태로, 온천에 몸을 담그고 있으면 하코네의 숲과 계곡 속에 있는 것 같은 편안함을 안겨준다. 

 

  기본적으로 온천시설 내 샴푸, 로션, 클렌저, 수건 등 아메니티가 갖춰져 있기 때문에 유카타나 사무에를 입고 빈손으로 가면된다. 또한, 온천욕장 밖에는 작은 대기장소가 있는데, 시원한 검은콩 차가 준비되어 있어서 가볍게 온천욕 후의 열기를 식힐 수 있다.

 

  또한, 카이 아타미와는 달리 온천욕장까지 엘리베이터로 이동가능하기 때문에 몸이 다소 불편하신 분들도 편안하게 이용가능할 것 같다.

 

2014/10/22 - [일본/시즈오카] 카이 아타미(Kai Atami) 관내시설 및 온천소개

 

 

 

 

 

 

 

 

 

 

  로비에는 라운지와 라이브러리가 준비되어 있는데, 커피와 간단한 과자 종류가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서, 로우소파에 앉아 독서(100여권 비치)를 하거나 차를 즐길 수 있다. 다만, 독립된 공간이 아닌 로비와 접한 개방된 공간인 만큼 다소 시선 등이 불편할 수는 있을 것 같다.

 

  또한, 하코네에서는 헤이안시대부터 「요세기세공(나무토막을 모자이크처럼 짜맞춰서 만든 물건 및 세공법)」이라는 전통공예가 발달했는데, 매일 저녁 식사 후에는 라운지에서 「요세기차야(요세기찻잔에 마시는 계절음료)」,「요세기카미시바이(요세기세공의 유래에 대한 그림연극)」등을 무료로 즐길 수 있고, 「요세기코스타만들기체험」을 유료(1,500엔)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