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나트랑] 호치민에서 나트랑가는 비엣젯에어 예약하기

Posted by adinunipapa
2015. 4. 20. 16:27 여행/베트남

  나트랑를 다녀온지도 벌써 2개월이 다되어간다. 좋은 감정은 남아있지만, 기억은 흐릿해지고 있다. 후기들을 바로 썼어야 했지만, 올해 뜻하지 않게 일복이 터져서 이렇게 또 한참 지난 시점에서 흐릿한 기억을 근거로 글을 써 본다.

 

  앞서 글쓴 것처럼 호치민에서 나트랑까지는 Jetstar(저가), Vietjet(저가), Vietnam Airlines(국적기) 등 3개 항공사가 운항 중인데, 여기서는 비엣젯에어 예약방법에 대해 쓰려고 한다. 비엣젯에어는 우리나라(인천, 부산)에도 취항하고 있기 때문에 한국어 홈페이지가 있다.

 

2015/03/17 - [베트남/나트랑] 식스센스 닌반베이 리조트 가는 길

 

  비엣젯에어는 (ECO 요금 기준) 위탁수화물, 사전 좌석선택 등은 유료로 구매해야 하며, 웹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웹체크인도 가능(탑승 24시간 전 ~ 탑승 45분 전)하다. 그리고, 웹체크인 가능한 시간까지는 옵션(수화물, 좌석선택 등) 등을 모바일로도 결제(구매) 가능하다. 특히, 수화물 등이 있으면 미리 사전 구매해야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이번 여행에서도 최초 예매시에는 위탁수하물을 선택하지 않아서, 공항 가기 전에 부랴부랴 수하물을 결제했었다.

 

  각설하고, 비엣젯에어를 예약하는 방법을 간단히 소개한다.

 

  1)  한국어 홈페이지를 경유하거나 직접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한국어 홈페이지를 경유 시 메인화면의 국내선 항공권 검색을 클릭한다.

 

  2) 비엣젯에어 공식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출발지, 도착지, 여행일자, 왕복/경유, 예약자수, 결제통화 등을 선택한다.

 

 

 

      3) 일자와 가격옵션 등이 표시되면, 희망하는 시간과 가격을 선택한다. 주의할 점은 이 화면에서 표시되는 가격은 자동적으로 위탁수하물 20kg(인당 출발편 및 도착편 각각)이 반영된 결과이다. 또한, Eco 요금은 기내반입 수화물 외 위탁수화물, 사전 좌석선택 등은 유료로 이용 가능하며, SKyboss 요금은 20kg 위탁수화물, 사전 좌석선택, VIP 라운지 등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4) 예약자 정보를 입력한 후 사전 좌석선택, 위탁수화물 선택 등의 부가서비스 선택이 가능하다.  사전 좌석선택을 할 경우 좌석위치에 따라 각기 다른 요금이 추가되며, 위탁수화물은 없음~40kg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좌석 및 위탁수화물 등의 부가서비스는 탑승 45분 전까지는 모바일이나 앱으로 구매(결제)가 가능하다는 것과 자동적으로 탑승자당 위탁수화물 20kg이 선택되어져 있다는 것도 잊지 말자.

 

 

 

 

 

 

  5) 부가서비스까지 선택이 완료되면 세금이 포함된 최종가격이 표시된다. 결제정보를 입력하고 결제하면 끝이다. 탑승 전까지 부가서비스를 추가할 수 있다는 사실 잊지 말자. 기존 부가서비스 정보도 변경(취소는 불가) 가능했던 것으로 기억하지만, 정확하지는 않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