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파리] 스테이크 전문점, Beef Club

Posted by adinunipapa
2014. 12. 3. 15:26 여행/프랑스

  Beef Club은 2012년 3월 오픈 이래 파리 현지인에게 계속해서 사랑받고 있는 스테이크 전문점이다. 2007년 오픈 이후 지속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Experimental Cocktail Club의 오너가 오픈한 스테이크 전문점으로서 오픈 전부터 이목을 끌어왔다고 한다. 프렌치 스타일이 아닌 정통 영국 스타일의 스테이크 하우스(traditional English steakhouses)를 표방하고 있다.

 

  Beef Club은 영국 정통 스타일을 고수하고 있는 만큼 영국 요크셔 지방의 유명한 축산업자인 Tim Wilson으로부터 스코틀랜드산 쇠고기(prime Tim Wilson Scottish meat)를 공급받고 있다. 또한,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정육업자(Yves-Marie le Bourdonnec)의 자문을 받아서 고기도 자체적으로 숙성시키고 있다.

 

  기본 스테이크  메뉴 외에 10여 종류의 사이드디쉬(마카로니 그라탕, 감자튀김, 양송이 통구이, 호박구이 등)와 5종류의 소스(베아르네즈, 후추, 아이올리, 스틸톤치즈와 크림 등)도 준비되어 있는데, 스테이크를 주문하면 기본으로 소스 1개와 사이드디쉬 1개가 무료로 제공된다. 기본 제공되는 사이드디쉬만으로도 배가 불러서 굳이 전채요리를 따로 주문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다. 

 

  좋은 숙성 과정을 거친 좋은 고기라는 기본기와 오너의 유명세가 합쳐져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다. 파리에 도착한 날이 일요일 이었는데, (대부분의 식당과 달리) 고맙게도 일요일에도 오픈을 해줘서(?) 맛있게 한 끼를 채울 수 있었다. Beef Club 지하에는 칵테일바(Ballom Cocktail Club)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데, 다음 여행때에는 스테이크와 함께 칵테일도 즐겨보고 싶다.     

 

  참고로, Beef Club의 오너는 Experimental Group을 통해 파리, 런던, 뉴욕, 이비사섬(스페인) 등에서 칵테일바, 레스토랑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점포정보

 

      ■ 영업시간: 월~금 12:00~14:00, 20:00~23:30, 토~일 20:00~23:30

      ■ 전화번호: +33 (0)9 54 37 13 65

      ■ 이메일: reservation@eccbeefclub.com

      ■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예약, 홈페이지

      ■ 예산: 인당 35~50유로

      ■ 주소: 58 rue Jean Jacques Rousseau 75001 Paris, 75001(루브르 리볼리Louvre-Rivoli역에서 도보 5~6분, 레할Les halles역에서 도보 4분)